카테고리 없음

사람을 좇는 일

splsky 2021. 12. 26. 01:22

1. “내가 VC라는 업에 대해서 항상 고맙게 생각하는데, 그중 제일 고마운 건, 투자를 하면서 나 스스로가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있는 것 같다.”

2. 지난 9년 동안 투자를 하면서 참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고, 이보다 더 다양한 상황을 경험했는데, 이 모든 걸 겪으면서 내겐 그동안 없었던 다양한 능력, 감정, 시각, 그리고 태도가 생겼다. VC가 아니라 그냥 평범한 회사원 생활을 했다면 절대로 만날 수 없는 별의별 사람을 만났고 시키는 일만 하는 직업이었다면 절대로 접할 수 없는 별의별 경험을 다 했다.

3. 전반적으로는 아주 좋은 방향으로 변한 것 같다. 9년 전의 나보다는 훨씬 더 긍정적이고, 인내심있고, 감사하고, 끈기 있고, 이해심있고, 공감하고, 그리고 이 좋은 특징들은 끝없이 나열할 수 있다. 어쨌든, 투자라는 업무를 하면서 나는 과거보다 훨씬 더 좋은 사람이 된 것 같고 이 부분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너무나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

4. 우리가 하는 업은 돈을 좇기 보단 사람을 좇는 일인데, 다양한 사람을 만나다 보니 사람에 대한 불신보단 확신이 많이 생겼다. 즉, 인류에 대한 믿음이 확실하게 내 안에서 자라고 있다.

출처 : 스타트업 바이블 블로그

 

더 좋은 사람되기

얼마 전에 내 파트너 존이 한국에 잠깐 들어왔었다. 우리가 워낙 적은 인력으로 많은 투자를 하다 보니, 우린 모두 divide and conquer 전략으로 일을 한다. 쉽게 말하면 서로 각개전투하고, 각자 본인

www.thestartupbible.com